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함께하여 신명나는 우리 학회를 염원하는 회원 여러분!

60년 전, 원예와 관련된 각계의 원로 선배님들은 미래 원예산업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독립 한국원예학회를 창립한 이래, 안으로는 우리나라의 원예산업 발전과 환경 보전에 기여해 왔을 뿐만 아니라, 밖으로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 추구라는 공동 번영에 이바지해 왔습니다. 이처럼 우리 학회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해 온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원로 선배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일구어낸 업적을 기반으로 우리 회원 모두가 함께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우리 학회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초석으로 하여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고,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하는 철두철미한 대비책이 필요할 것입니다. 저는 이를 ‘우리’, ‘신명’, ‘함께’라는 키워드로 다음과 같이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준비와 아울러 시대적 상황과 요구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는 무엇보다 ‘우리’라는 공감대와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회원 모두의 열린 마음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와 그에 따른 식량 안보, 환경 친화적 지속 가능한 영농 구현, 사람 중심의 인체공학적 영농, 소득 주도적인 경영비 절감적 운영 등의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될 때, 우리 원예산업이 3S+α 농업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농생명 계열 학회를 주도하는 The first, The leader 학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변함없이 함께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증진을 기원합니다. 

2023년 6월 1일
(사)한국원예학회장  배 종 향